오늘은 어떤 음식이 소화도 잘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추천
1. 누룽지
밥통에 남은 밥으로 후라이팬에 약한불로 살짝 눌러 누룽지 만들어 놓고 몇일간 누룽지숭늉만들어 먹으면 파김치만 있어도 밥 술술 넘어갑니다~ 소화잘되는 음식으로 누룽지 빼놓을수 없죠.
2. 구운 고구마
에어프라이기에 호박고구마 돌려서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변비도 없어지고 달콤해서 너무 맛있어요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듯. 밤고구마보다 호박고구마가 소화가 잘되는것 같아요.
3. 샤브샤브
야채와 고기를 익혀서 먹다보니 먹으면 기운도 나고 각종야채와 함께 먹으니 건강에도 좋고 소화도 편안하게 잘되니 일석삼조 음식인듯해요! 샤브샤브는 암환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건강식인듯.
4. 삶은 밤
간식으로 구운고구마만큼이나 좋은 삶은 밤! 삶은 삶아서 드시는것이 좋고요. 소화도 잘되고 몇개 먹으면 배가 든든해지더라고요. 각종 영양소도 풍부한 밤 추천드립니다.
5. 연두부
연두부는 생으로 먹어도 되는만큼 먹기도 간편하고 소스만 달리해줘도 맛이 달라져서 항상 집에 꼭 구비해놓는편인데요. 아침으로 한끼 해결하기도 좋고 반찬으로도 좋은것 같아요. 저는 주로 간장 참기름 이렇게 섞어서 소스 만들어서 끼얹어 먹거나 가끔은 참깨소스, 오리엔탈소스같은거 끼얹어 먹기도 해요.
6. 찐 양배추와 강된장
삶은양배추에 밥얹고 강된장 한숟가락 올리면 맛이 정말 꿀이예요. 상상만해도 침이 고이네요. 달콤한 양배추와 강된장 매콤짭짤한 강된장 궁합이 환상인듯. 저는 강된장 만들때 된장, 고춧가루, 마늘, 다시다, 양파, 파, 감자같은 재료 여러가지 잔뜩 넣어서 쫄여요. 그러면 반찬처럼 됨직한 간된장이 만들어지는데 정말 맛있어요. 양배추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식으로 최고죠.
7. 맑은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를 자극적이지 않고 맑게 끓여서 계란을 한개 넣고 새우젓으로 간해보세요. 저는 거의 국처럼 끓여요.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진 맛이 완성된답니다. 순두부는 소화도 잘되고 먹기도 좋죠.
여기까지 소화잘되는 음식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