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드라마 시청률 순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 드라마 시청률 순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2020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데이터입니다. 

이번 2020년 상반기 종편드라마중 1위는 JTBC ‘부부의세계’ 가 차지했는데요. 아무래도 공중파보다는 시청률이 떨어지지만 신드롬급으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답게 종편방송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네요.

그럼, 2020년 상반기 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10 알아보겠습니다. 

2020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뷰티풀

가장 시청률이 높았던 드라마는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뷰티풀’이었는데요. 총 100회로 방송되었으며 31.5%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
작년인 2019년도 상반기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는 KBS ‘하나뿐인내편’인데요. 총 106회차로 방송되었으면 국민적인 신드롬을 낳았었죠. 이번 1위드라마는 작년보다는 시청률이 낮은 편입니다. 

2위 KBS ‘한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 차화연, 김보연, 이정은, 이민정, 이상엽 등이 주연을 맡은 한번 다녀왔습니다가 2위를 차지했는데요. 이민정의 복귀작이자 요즘 핫한 배우 이정은씨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았죠. 바람잘날 없는 가족간의 스토리로 가족애를 다룬 작품입니다. 잔잔하면서 재밌는 드라마인듯 합니다. 

3위 SBS ‘낭만닥터 김사부 2’

SBS 낭만닥터 김사부 1편에 이어 후속으로 방송된 시즌2인데요. 이성경, 안효섭등이 주연으로 총 16부작으로 방송되었습니다. 


돌밤병원에서 펼쳐지는 진짜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인데요. 따뜻한 휴머니즘이 담긴 내용으로 감동을 주는 드라마입니다. 

4위 KBS ‘꽃길만 걸어요’


2019년 후반부터 방송되어 2020년 4월 17일 종영한 꽃길만 걸어요는 총 123부작 드라마인데요. 역시 가족드라마로 시댁때문에 힘든 며느리 강여원과 초긍정남 봉천동등 재밌는 인물관계가 특징입니다. 

5위 JTBC ‘부부의세계’


이태원 클라쓰 후속작으로 편성된 부부의 세계는 가히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는데요. 18.3%의 시청률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정규방송사가 아닌데도 이정도면 거의 역대급 기록인듯 해요. 부부간 불륜과 배신 등을 담은 내용인데요. 자극적인 소재이지만 신선하게 풀어낸것 같습니다. 저도 강추!!!!! 하는 드라마인데요. 안본분들 꼭 보세요. 꿀잼 100%입니다.

한번 보면 몰입도 짱인듯한데요.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등 주연배우들이 실감넘치는 연기력도 압권이고요. 불륜 내용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정말 재밌게 볼 수 밖에 없었던 드라마였던것 같은데요. 놓치신 분들은 티비 다시보기 해서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6위 JTBC ‘이태원 클라쓰’


웹툰 원작의 이태원 클라쓰는 박서준 주연으로 시작전부터 화제였는데요.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답니다. 16.5%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드라마 내용도 감동적이면서 재미도 있고, 여러모로 잘 만든 드라마인듯 합니다. 

이 드라마로 원래도 잘나가긴 했지만 박서준이 월클이 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이후로는 조금 약하긴 하지만 이때만해도 중화권에서 인기 엄청났었죠. 아무튼 이 드라마도 놓치긴 아까운 드라마는 맞는것 같아요~

7위 SBS ‘하이에나’


‘하이에나’는 김혜수, 주지훈 주연으로 기대를 모은 작품인데요. 변호사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담은 내용으로 14.6%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시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시보기로 한번 보셔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총 16부작으로 방송되었답니다. 사실 전 한두번 보다가 놓아주었습니다. ㅋㅋㅋ 왠지 몰입이 안되더라는.

8위 KBS 위험한 약속 


‘위험한 약속’은 매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중이며 박하나, 고세원, 강성민 등이 출연한 드라마인데요. 시청률 13.8%를 기록했습니다. 드라마 줄거리는 배신당한 한 여자가 처절한 복수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이거도 꽤 볼만한 드라마였죠. 약간 아침드라마 삘 나는데 그래도 상당히 재밌었어요. 박하나씨 연기도 좋았고 다시보기 해도 재밌을것 같아요^^

9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원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또다른 버전으로 나온 작품인데요. 총 12부작으로 짧게 방송되었지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등 배우들의 생활연기가 드라마의 재미를 잘 살렸는데요. 친구들의 우정이 담긴 드라마로 앞으로 시즌2가 또 나올것 같네요. (결국 시즌2 나왔고 시즌3까지 나올듯)

꽤 재밌는 드라마로 놓치신 분들은 드라마 다시보기로 감상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사실 이 드라마는 안보면 섭한 드라마. 연기자 전체적으로 연기력 만땅인데다 뭔가 유쾌하면서 자연스러운 드라마. 조정석, 유연석 연기 좋쟎아요~ㅋㅋ 두사람팬임다.


10위 SBS 아무도 모른다. 


김서형, 류덕환, 박훈 등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는 총 16부작 드라마인데요. 강력계형사가 범죄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몰입도 높게 잘 그려냈습니다.  사실 이건 안봐서 패스.

이렇게 총 10작품 알아보았는데요. 재밌는 드라마 다시보기 하시고 무더운 여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